본문 바로가기
시사 평론/2021년

조민 부산대 논란에 관한 견해

by GOSUGO 2021. 8. 25.
반응형

부산대가 조국의 딸 조민의 입학을 취소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서 논란이 생기는 것을 보고 지금 살고 있는 세상이 어떤 세상인지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에 논란이 생기는 것부터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부산대와 검찰에게 욕을 하면서 조민을 수호하겠다는 사람들의 주장에 대해서 상식적인 사고를 담은 반박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1. 입학 후의 시험에서 괜찮았으므로 자격이 있다.

 

올림픽과 같은 스포츠 경기에서 선수가 약물을 복용하고 경기를 뛰었는데 2등과 압도적인 차이로 1등을 했습니다. 몇년의 시간이 지난 후 약을 복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러자 부정행위를 한 우승자가 말하길, '성적 차이를 봐라, 약을 복용 안했어도 이겼다.' 그럼 그 우승을 인정해줘야 할까요?

 

두번째로 입학 과정에서 의사 시험을 보지 않습니다. 그런데 의사 시험을 통과한 것으로 자격이 있다니요? 그러면 의사 시험 자체를 의대를 나오지 않아도 모두 볼 수 있게 해야하지 않을까요? 의대를 들어가지 못한 다른 사람들도 의사 시험 공부를 해서 의사 시험은 통과할 수도 있잖아요ㅎㅎ 단순히 시험을 합격했다고 해서 자격이 있다고 말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는 의사 시험만 봐서 최저로 통과만 해도 의사 시켜주는 그럼 기회도 주세요. 그럼 의대를 뭐하러 가려고 국영수를 공부안하고 그냥 학원에서 의사 시험만 공부하다가 툭 최저 한번 맞추고 의사되버리는게 편하겠습니다.

 

2. 조작된 서류가 당락에 상관이 없다.

 

영향이 없거나 당락을 결정하는 사유가 아니라고 한다고 백번 양보해봅시다. 그럼 그런 불필요한 서류를 굳이 조작까지 해서 제출한 이유는 뭘까요? 이미 그 행동에서 그 서류가 당락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이런 뻔뻔한 거짓말을 하는 것을 보고 진짜 영화에서 나온 대사처럼 국민들을 개돼지로 아는 거 같아 기분이 묘했습니다.

 

두번째로 서류가 조작된 거라면 입학을 취소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럼 그 서류가 영향력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조작된 서류인 것이 밝혀지면 취소가 되는 것이 맞죠. 명시가 되어있는 부분을 어떤 사람에게는 또는 어떤 경우에는 예외를 준다는 것이 바로 편파이고 불평등입니다.

 

3. 한 청년의 인생을 망가뜨리는 것이다.

 

조작하여 의사를 만드려는 그 기간이 있었을텐데 어떻게 보면 그 기간을 잃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당사자가 그 부분을 속상해하는 것은 이해합니다. 근데, 그 기간을 잃어버린 것은 타인에 의해서가 아니고 자신이 한 불법적인 행동으로 인해 발생한 것입니다. 그럼 각종 정보를 조작하고 위조하여 10년간 30억을 벌었다고 해봅시다. 근데 걸렸으면 30억을 압수해야 하나요? 아니면 30억을 버는 동안 10년이란 시간을 썼으니까 죄목만 주고 30억은 갖게 해줘야하나요?

이번 조민 사건을 자업자득이라고 하는 겁니다.

 

100번 양보해서 어쨋든 그 청년의 시간이 사라지는 것이니까 망가뜨리는 것이라고 해봅시다. 그럼 그 조작으로 인해 조민이 입학하여 정원 1명을 채웠죠. 그럼 누군가 1명은 떨어졌습니다. 조작과 위조로 그 청년의 인생과 시간을 낭비시킨건 안 불쌍한가요? 어떻게 가해자를 감싸고 피해자를 욕하는 것에 동의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에 참 혼란스러웠습니다.

 

누구나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잘못된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나라를 보면 조국 수호라면서 조국에게는 다른 잣대를 들이미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사람들한테 만약 지금과 같은 사건이 국민의 힘의 사람에게 벌어졌다고 해도 수호하시겠습니까? 극악무도한 범죄자가 똑같이 행동해도 수호하시겠습니까? 그때부터 그 수호는 정당하지 않은겁니다.

 

물론, 이런 글들을 적는다고 사법부가 조작해서 조국을 공격한다는 망상을 하며 음모론을 현실과 구분하지 못하고 조국은 절대 선이라고 신앙심으로 믿는 사람들이 그 신앙에서 깨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걸 압니다. 그래도 단 한명이라도 이제 어느 정당, 어떤 사람을 고려하지 않고 그 일어난 Action으로만 판단하는 사람으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모든 국민이 그렇게 된다면 더 이상 각 정당들이 포퓰리즘 정책이 아닌 진짜 정의롭고 평등한 정책을 펼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