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gue of Legends

GOSUGO 벨코즈 [템트리]

by GOSUGO 2020. 11. 25.
반응형

GOSUGO_벨코즈_템트리



이번 시간에는 GOSUGO만의 벨코즈 템트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신화급 아이템은 항상 '리안드리의 고뇌'가 고정입니다.


리안드리의_고뇌


딜도 강하고 기본 지속효과가 스킬 가속이라 스킬 쿨타임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리안드리는 도트딜이 있기 때문에 탱커도 무지막지하게 잘 잡습니다.


전설급 아이템 중에 고정 아이템은 '악마의 포옹'과 '지평선의 초점'입니다.


악마의_포옹

악마의 포옹은 리안드리와 마찬가지로 도트딜이 있습니다. 즉 도트딜이 더블로! 이제부터 스킬 한방 한방이 최대 체력의 %딜로 2개가 들어가니... 상대방은 맞을때 마다 피가 쭉쭉 달고 적은 피로 살아가는 상대가 갑자기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킬로 상대방을 맞추면 벨코즈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증가하고 아이템 자체가 벨코즈의 체력을 추가해줌으로써 벨코즈의 약점인 물몸을 보완해줍니다.


지평선의_초점


지평선은 사거리가 길고 논타겟 스킬을 사용하는 벨코즈와 너무 잘 맞습니다. 긴 사거리에서 상대를 맞추면 상대방에게 들어가는 피해가 10%나 더 늘어갑니다. 모든 벨코즈의 스킬이 가능하기 때문에 말도 안되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킬 E로 띄우게 되면 위치까지 들어내니 추가타를 넣기도 유리합니다.


나머지 아이템은 상황에 맞춰서 갑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설급 아이템들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모렐로노미콘


이번 10.23 패치로 인해 특히 원딜들에게 피흡이 기본적으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에 따라서 고통스러운 상처를 입힐 수 있는 '모렐로노미콘' 자주 사용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벨코즈는 극딜 챔피언이기 때문에 물몸들은 살짝만 스쳐도 HP의 50%이상이 날라갑니다. 그때는 고통스러운 상처의 효과가 60%까지 증가하게 되니 벨코즈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추가로 체력도 높여주니 물몸인 벨코즈의 약점을 보완해주기도 합니다.


라일라이의_수정홀


벨코즈의 스킬에서 스킬 Q만 슬로우가 있다보니 나머지 스킬들은 Q를 맞추지 않고서는 맞추기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라일라이의 수정홀' 있다면 쉽게 맞출 수 있는 스킬 W로 상대방의 이속을 느리게 하여 나머지 스킬도 맞추기 쉬워집니다. 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도약 등으로 달라붙으려고 할 때 모든 스킬이 긴 사거리를 가진 벨코즈는 라일라이로 슬로우를 뭍혀서 상대로부터 도망가기 수월해집니다. 또한 체력도 높여주니 벨코즈의 약점인 물몸을 보완해줍니다.


존야의_모래시계


제드 등의 암살자 등으로 부터 보호해줍니다. 포킹이 너무 강력하다 보니 상대팀이 벨코즈를 자르기 위해 혈안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무리해서 들어올 때 '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하여 시간을 벌고 우리팀이 암살자를 해결해주기를 기도합니다.


벤시의_장막


벨코즈의 스킬이 긴 특성 상 '밴시의 장막' 낭비되는 경우가 적습니다. 따라서 말파이트의 궁 등을 회피할 수 있어서 상대방이 벤시를 없애기 전에는 함부로 들어오기 힘들어집니다. 또한 실수로 CC스킬 등을 한번 무효화 시켜주기 때문에 포킹하는 데에 더욱 자신감이 생기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라바돈의_죽음모자


메이지 챔피언 아이템 중에 가장 강력한 '라바돈의 죽음모자'입니다. 이것은 잘 풀린 판에서 주로 갑니다. 그냥 있어도 강하고 잘 풀리면 말도 안되게 쎌 때 라바돈까지 껴주면 상대는 아이스크림 마냥 녹습니다.


공허의_지팡이


'공허의 지팡이'는 마법 관통력이 상당히 높습니다. 상대가 헬스맨들이 많을 때 막템으로 사용해줍니다. 안 그래도 탱커들을 잘 잡는데 공허의 지팡이까지 착용해주면 탱커가 탱커인지 분간이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신발은 두 가지를 상황에 맞춰서 사용합니다.


첫 번째로 '마법사의 신발'입니다. 마법 관통력이 있기 때문에 벨코즈의 강한 딜을 더욱 강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보통 마법사의 신발을 주로 갑니다.


마법사의_신발


두 번째로 '기동력의 장화'입니다. 전투 중이 아닐 때 이동 속도를 대폭 증가시켜줍니다. 미드로 갈 때는 솔로 킬을 내기 힘든 상대를 상대할 때 사용합니다. 벨코즈의 우수한 라인클리어를 활용하여 라인을 밀어넣고 로밍을 가기 위해 신어줍니다. 서포터로 갈 때는 상대 서포터가 로밍류 챔피언일 때 사용해줍니다. 기동력을 신어줌으로서 로밍류 챔피언의 속도를 어느 정도 맞춰 줄 수 있습니다.


기동력의_장화


이번 10.23 대규모 패치에서 저는 지평선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원래 세계관 최강자인 벨코즈를 더욱 강하게 해줬습니다. 그래도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벨코즈... 이 포스팅을 읽는 여러분들만 꿀 빨고 티어 올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