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와이프 "김혜경"씨 갑질 논란에 관한 견해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 이슈는 현 여당의 대통령 후보 이재명씨의 와이프에 관한 이슈다보니 매우 핫해서 모두들 내용을 대충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아주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김혜경씨의 사적인 일(아들 일 포함)을 과거 경기도청 7급 공무원이 대신 했다는 일입니다. 사적인 일들을 5급 공무원 배모씨가 근무기간 동안에도 수없이 별정적 7급 공무원 A씨에게 시켜왔었고 계약이 끝난 후에도 시켜왔다는 것입니다. 여기까지는 팩트.
그 이후 김혜경씨는 친한 사이라 종종 도움을 받긴 했었다고 인정을 했습니다. 5급 공무원 결혼식에 이재명 부부가 참석하고 성남시장일 때도 함께 근무한 것으로 보아 실제로 각별한 사이로 보입니다. 그리고 5급 공무원 배모씨는 본인이 이재명 부부에게 잘 보이기 위해 자의적으로 이를 행해왔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제가 꼰대라 그런지 몰라도 사실 공적인 관계에서도 사적인 관계가 형성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적인 일을 지시하는 것도 잘못이지만 아주 가끔 사소한 사적인 일 조차도 거부하는 것은 또 아니라고 봅니다. 적당선을 지키는 선에서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사건은 녹취 내용만 봐도 아들의 병원일을 대신 처리하는 등 정도가 지나쳤다고 생각합니다. 횟수도 잦고 사소한 사적 심부름이 아니였습니다.
김혜경씨가 유죄다 무죄다를 떠나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A씨의 계약기간이 만료되고도 시켰다는 점입니다. 물론 잘못된 일이지만, 정직인 배모씨가 배모씨 입장에서 절대 갑의 위치에 있는 김혜경씨에게 잘 보이기 위해 같이 일할 때는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오래 함께 다니면서 개인적인 관계나 비지니스적인 관계도 아닌 애초에 계약직으로 들어온 사람에게 일이 끝나고도 시킨다? 이 부분이 납득이 안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어떤 꼰대와 갑질 DNA가 넘치는 카페 사장이 방학기간동안 일하기로한 알바생에게 본인의 담배 심부름을 시켜왔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렇게 방학기간이 끝나고 알바생은 그만뒀습니다. 근데도 사장이 전화해서 담배심부름을 시킬 수 있을까요? 아니 시킬 생각이 들까요? 제 입장에서는 도저히 상상이 안됩니다. 그런데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진짜 팩트가 무엇인지 너무 궁금하고 어떤 사고를 가졌길래 계약기간이 종료되어 그만둔 사람에게 사적 심부름을 시킬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두 번째로 이해가 안되는 것은 배모씨와 A씨는 같은 부서도 아니라는 겁니다. 근데도 어떻게 갑질을 할 수 있었고 A씨가 이를 행했던 걸까요? A씨 부서의 상사는 이룰 묵인했다는 것인데, 고작 일개 타부서의 공무원이 자기 부하를 함부로 다루는데 묵인했다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가능한 일인가 싶습니다. 부서의 경계를 허물만큼의 막강한 권력의 지시라서 묵인한 것일까 아니면 자존심이 1도 없는 사람인 것일까 궁금하네요.
마지막으로 자신의 상관에게 잘 보이기 위해 불법인 대리처방까지 도맡아 시켰다라... 상관이 잘 챙겨줄테니 불법적인 일을 대신 해달라 해도 망설여질텐데 요청하지 않았는데도 먼저 발 벗고 나서서 불법을 행하는 5급 공무원 배모씨... 그대는 대체 어떤 충성심을 갖고 있는 것입니까... 궁금합니다. 거의 뭐 북괴 김정은한테 충성하는 저 위에 테러리스트들 급의 충성심을 갖고 있는건지 아니면 지시받은건지 너무 궁금합니다.
아무튼, 아직 완전하게 팩트가 나온 상황이 아니므로 김혜경씨의 죄의 유무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부디, 확실한 조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갑질은 분명하게 존재했으니 갑질 행위에 대한 책임자에게는 확실한 처벌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역 장군이 자기 부하에게 사적인 심부름을 시켜서 잘리게 했던 민주당인 만큼 저는 믿습니다. 김혜경씨가 지시한 것이 밝혀지면 자기 당의 대통령 후보의 와이프라해서 쉴드치지 않고 장군에게 해왔던 것보다 더한 처벌을 기대합니다. 왜냐하면 자기 부하에게 시킨 갑질로 장군직을 해임시키는데 자기 부하도 아니고 심지어 자기 영향력이 있는 집단의 소속에서 관둔 일반 시민한테 갑질을 한 것이니 말입니다. 만약, 김혜경씨가 지시한 것이 아닌 배모씨가 자의적으로 했다면 배모씨에게도 장군이 당한 처벌보다 압도적으로 강력한 처벌을 하리라 믿습니다. 본인들이 주장한 잣대를 본인 사람에게는 다르게 하지 않으이라 믿습니다^^
댓글